본문 바로가기
써본것 리뷰

잇몸상처 연고 페리덱스 리뷰

2020. 3. 7.
반응형

페리덱스 연고 - 혓바늘 입안상처에 사용

과자를 먹다가 앞니 중앙 부분에서 3~4번째에 있는 치아 아래 잇몸에 상처가 생겨서 약국에서 사온 페리덱스 연고입니다. 처음에는 잇몸에 상처도 보이지 않고 칫솔질 할때 약간 쓰린 정도였는데 2~3일 지나니 잇몸이 아래로 내려가고 짓물이 찼는지 잇몸 부분이 하얗게 변해가더라구요. 더 놔두면 병원에 가야할 것 같아서 얼른 페리덱스 연고를 사서 발랐습니다. 

 

 

 

[페리덱스 사용설명서에 적힌 내용]

 

짓무름 또는 궤양을 수반하는 난치성 구내염 및 설염에 사용

 

사용방법/보관

1일 1~수회 환부에 적당량을 발라준다.

실온보관 1~39도씨

 

 

원료

유효성분 : 덱사메타손,

기타 첨가제 : 유동파라핀, 탄화수소 겔 폴리아크릴산나트륨

 

주의사항

구강에 결행성, 바이러스성, 기타 화농성 감염증 환자는 사용하지 말아야 합니다.

연고를 바른 후 바로 음식을 섭취하지 마세요.

 

 

페리덱스 연고를 바를 때에는 깨끗한 면봉에 연고를 묻혀서 발라주면 됩니다. 바른 후 바로 음식물 섭취는 피해 줘야 합니다. 뜨거운 차나 커피도 시간이 지난 후에 드세요. 입안 상처는 생각보다 빠른 시일내에 재생되기 때문에 연고를 바르고 나서 이틀 지나니 상처가 아물고 쓰라렸던 것도 없어졌어요.

 

 

 

처음에는 괜찮아지겠지...하는 마음에 2~3일을 그냥 뒀다가 상처가 덧나고 나서야 부랴부랴 약국에 가서 사왔는데 약간 쓰라림이 느껴졌을 때 바로 치료했으면 잇몸이 이렇게 헤지는 듯한 상처까지 진행되지는 않았을 거예요. 견과물이 들어간 강정 같은 과자나 얇고 딱딱한 음식물을 먹다가 잇몸에 상처가 갈수도 있고 칫솔질 하다가도 솔 부분이 잇몸을 찔러서 다칠 때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입안 상처에 쓸 수 있는 페리덱스같은 연고 하나씩 쟁여두면 급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건강이야기] - 소금물 양치 방법(feat 잇몸염증)

 

소금물 양치 방법(feat 잇몸염증)

소금물로 입안을 헹구거나 소금물 양치를 하면 잇몸염증 증세를 완화 시킬 수 있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봤을 거예요. 갑자기 잇몸 염증이 올라와서 병원 예약을 잡아놨지만 병원 가기 전까지 잇

lifelog-story.tistory.com

[써본것 리뷰] - 큐라덴 칫솔 CS1006 어금니 칫솔 추천리뷰

 

큐라덴 칫솔 CS1006 어금니 칫솔 추천리뷰

요즘 치아 건강에 관심이 초집중된 상태예요. 충치, 크라운, 아랫니 교정, 치경부 마모증으로 레진까지 치료를 받다보니 병원비 지출이 몇 백을 훌쩍 넘기고 있기 때문에 신경을 안쓸 수가 없습

lifelog-story.tistory.com

[써본것 리뷰] - 초극세모 켄트 로얄 칫솔 구매 리뷰

 

초극세모 켄트 로얄 칫솔 구매 리뷰

예전부터 켄트 칫솔을 사용하고 있는데 칫솔을 다 써서 잠깐 다른 칫솔을 며칠 사용하다가 이번에는 켄트 로얄 칫솔을 구매했습니다. 다른 칫솔을 며칠 사용하는 동안 칫솔모가 뻣뻣해서 얼른

lifelog-story.tistory.com

[써본것 리뷰] - 치약추천 - 마비스, 루치펠로, 무불소 치약 리뷰

 

치약추천 - 마비스, 루치펠로, 무불소 치약 리뷰

종류별 치약추천 제품 매일 3번씩 사용하는 치약, 정말 중요하죠. 치아가 썪거나 염증이 생기면 그 염증들이 혈액을 타고 몸 전체에 영향을 줄 수도 있다해서 양치를 참 열심히 하는 편입니다.

lifelog-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