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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이야기

단식할 때 마실 수 있는 음료

2022. 7.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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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식 중 마셔도 되는 음료 종류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독소를 비우는 몸'이라는 책을 읽었는데 이 책에서는 일시적 단식은 몸을 정화하고 활력을 얻게 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더라구요. 하루도 끼니를 거른 적이 없었지만 살면서 한 번쯤은 하루라도 단식을 해 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단식음료

 

단식 중 마실 수 있는 단식 음료

우선 단식 중에는 물을 충분히 마셔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네랄워터나 탄산수를 마셔주기도 하는데 물에 다른 것들을 넣어서 먹어도 되는 것에 대해 '독소를 비우는 몸' 책에 나와있는 내용을 정리해 봤어요.

 

1. 물에 첨가해도 되는 것

- 라임, 레몬, 다른 과일 조각들

- 식초 : 식초는 여과하지 않는 사과 사이다 식초가 좋다고 함

- 치아씨나 간 아마씨

- 히말라야 소금

 

2. 물에 첨가하면 안되는 것

- 감미료(분말 또는 액상 타입)

* 무가당이라도 물에 첨가하면 x

 

 

단식 중 마실 수 있는 음료 종류

1. 커피

커피를 마실 때에는 방탄 커피로 알려진 코코넛 오일과 MCT 오일, 기 버터를 넣어도 됩니다.

- 크림과 우유도 넣어도 됨.

- 계피 가루도 ok~

 

* 커피에 우유를 넣을 때에는 저지방 우유보다는 그냥 우유가 더 좋다고 합니다.

저지방 우유가 좋을 거라 생각했는데 단식 중에는 커피에 우유를 넣을 때 지방을 빼지 않은 우유가 더 좋네요.

 

2. 허브차

단식 기간동안 녹차나 페퍼민트, 홍자, 우롱차 등의 허브차를 마십니다.

 

 

3. 수제 육수

단식을 하게 되면 어지럼증이 오로 수 있는데 이럴 때 사골국물을 마시면 됨.

육수에 첨가해도 되는 것.

- 고기 뼈, 생선 뼈

- 야채, 당근, 양파

- 히말라야 소금

- 허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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