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루테인으로 눈 건강 지키기

2019. 3. 25.
반응형

하루에 8시간 이상을 모니터 앞에 앉아있고 그 외의 시간은 휴대폰 화면을 보고 있으니 예전에는 멀쩡했었는데 작년부터 급격하게 눈이 시리고 눈 정 가운데가 아픈느낌이 들기 시작했어요. 거기다가 미세먼지로 목보다 눈이 먼저 반응을 합니다. 그래서 루테인을 챙겨먹기 시작했는데 먹지 않았을때와 매일 챙겨먹었을때가 확연히 다르다는 걸 느끼고 있어요.

 

 

밝은 빛을 보면 이전과 다르게 눈부심을 많이 느끼고 피로감이 느껴지고 나서야 관심을 갖게 되네요.

 

루테인 눈건강


루테인 눈건강 지키기

황반에 있는 루테인은 망막에 있는 성분으로 유해한 광선, 블루라이트, 자외선으로부터 눈의 망막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황반의 구성 성분인 루테인은 나이가 들수록 그 양이 점점 들어서 음식이나 영양제로 복용해 주면 시력보호와 황반변성 예방에 좋습니다.(평균 25세 이후부터 루테인이 줄어듦)

 

 

황반변성은 물체가 휘어보이거나 시야 중간부분이 비어보이는 현상인데 황반변성이 진행되고 장기간 방치되어 지속되면 시력을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가는데 눈으로 보는 것이 90%이상을 차지하는데 눈 건강은 미리미리 챙겨야 나중에 후회하지 않겠죠.  저는 이상 신호가 온 후에야 챙기기 시작했지만..... 

 

식약처에서 권장한 루테인 하루 섭취량은 20mg이고 시금치 또는 케일로 하루 3컵이상 섭취로 가능합니다.

 

저는 음식으로 매일 챙겨먹기에는 무리라서 알약 캡슐로 매일 하루 1알씩(20mg) 먹고 있어요.

 

 

음식으로 챙겨먹지 못하면 알약으로라도 매일 챙겨먹으면 눈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방법 >>

 

윈도우 10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방법

블루라이트는 380~500나노미터 사이의 파장에 있는 파란색 계열의 빛을 말합니다. TV, 모니터, 휴대폰, LED 조명 등에서 많이 방출됩니다. 블루라이트는 실내조명에서부터 일상생활에 빛이 필요한

lifelog-story.tistory.com

[웹 & 앱] -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시력보호 꿀팁 >>

 

아이폰 블루라이트 차단 시력보호 꿀팁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모니터 앞이 아니면 휴대폰 화면을 보고 있게 되는데 오랜시간 휴대폰 화면을 보고 있는면 눈이 시리거나 피로감을 느낄때가 많습니다. 아이폰 사용시 시력보호를 위해

lifelog-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