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지원

서초구 침수피해 재난지원금 200만원 신청

2022. 8. 15.
반응형

이번 집중호우로 인한 침수피해 소상공인과 주민에게 지급되는 재난지원금 200만원 신청 안내입니다. 아래 내용으로 지원 대상과 신청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침수피해지원금

서울시 서초구 침수피해 재난지원금

이번 8/8일 집중호우로 인해 침수 피해를 입은 서초구 주민과 소상공인애개 지원되는 내용입니다.

 

2022년 8월 12일(금) ~ 8워러 19일까지는 집중 신청기간이고 신청 종료는 8월 25일로 예상됩니다.

 

 

신청대상

- 침수피해를 입은 서초구 주민(주택 소유자, 세입자, 실거주자 모두 신청 가능합니다.)

- 서초구 소재 소상공인 중 침수피해를 입은 소상공인(1층/지하층 상가 또는 공장 등)
- 실제 거주공간의 침수피해만 지원(거주하지 않는 지하주차장이나 빈집은 제외됨)

 

지원금액
200만원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1. 서초구 주민

신분증과 피해현장 사진 등을 지참하여 해당 지역의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

-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www.safekorea.go.krl)에 접속하여 신청

 

 

2. 서초구 소상공인

- 해당 지역의 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하거나 소상공인지원콜센터 양재역환승센터 5층에 방문하여 신청합니다.(사업자등록증, 소상공인 확인서, 피해상황 사진, 통장사본 준비)

서울시 서초구의 침수피해 재난지원금은 침수피해현장 조가 완료되고 확정 후 순차적으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신청기간에 대해서는 아직 확정이 안된 상태이니 서초구청 홈페이지(www.seocho.go.kr)의 공고문을 꼭 다시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폭우로 피해를 입은 주택과 소상공인 분들은 모두 빠짐없이 지원금 받으시기 바랍니다. 해당지역이 아니신 분들은 사업장이나 거주하고 있는 해당 지역의 홈페이지나 동주민센터에 지원 프로그램이 있는지 문의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