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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지원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절차

2022. 8. 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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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재난지원금 또는 융자 대출 프로그램과 침수 피해지원금 등을 받기 위해서 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관할 지역구나 동에서 '소상공인 확인서' 제출을 요구하는 경우 아래 내용에 따라 확인서를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

우선 소상공인확인서 발급 시스템 웹페이지(https://www.sbiz.or.kr/cose/main.do)로 이동합니다.

 

1. 상단 메뉴 중 [발급신청]-->[신청서 작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본인 인증 후 개인정보 입력과 신청서 작성을 통해서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 방법은 소상공인포털 홈페이지의 공지사항 게시판 내용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년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안내 바로가기 >>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방법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공고문을 확인해주세요 소상공인 대환대출 지원대상 확인서 발급방법 □ 확인서 발급방법 ◦ 소상공인 정책자금 누리집(www.ols.sbiz.or.kr)에서 ...

www.sbiz.or.kr

현재 중신용과 고신용 소상공인에게도 대환대출 프로그램이 진행 중입니다.

중신용 --> 희망플러스 특례보증

고신용 --> 희망플러스 신용대출

 

자연재난 및 침수 피해 지원금 신청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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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우로 인한 침수 또는 강풍 등 자연재난으로 인한 피해를 입었을 때에는 해당 지역의 자치단체나 국민재난안전포털 사이트를 통해서 지원금이나 지원받을 수 있는 물품 신청이 가능합니다.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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