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웹 & 앱

애플 매직키보드 사용 후기(터치아이디)

2022. 5. 10.
반응형

터치아이디 기능이 추가된 애플 매직키보드 신형 사용 후기입니다. 맥북에어를 구매하고 맥 os의 편리함에 반해서 하나씩 하나씩 애플 제품들을 사들이고 있는데 키보드는 구매 안 하려고 했지만 결국 사게 되네요.

 

 

애플 신형 매직키보드 후기

키보드는 원래 구매할 생각이 없었습니다. 애플 매장에서 이미 키보드 느낌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생각보다 훨씬 타자감과 소리가 별로였거든요.

애플-매직키보드
애플 매직키보드

 

그런데 이미 매직트랙 패드 2를 사서 사용하다 보니 트랙패드와 높이가 딱 맞는 키보드를 배치하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리고 무엇보다 깔끔한 디자인으로 정갈함을 느끼고 싶어서... ㅜㅠ


로지텍 k380 키보드가 애플 매직키보드 보다 손끝에 느껴지는 촉감이나 타자칠 때도 더 부드럽게 느껴져서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 순전히 애플 제품끼리 조화를 위해 구매한 것. 이럴 거면 처음부터 매직 키보드를 샀어야 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처럼 계속 매직키보드의 디자인에 미련이 남는 분이 계시다면 다른 키보드 사서 쓰다가 결국 살 것 같다면 처음부터 사시길 바랍니다. 단! 개인적으로 키보드 타자감은 그리 좋지 않아요.

 

매직키보드-터치아이디
매직키보드 터치아이디

 

멀티 디바이스 기능이 없고 이래저래 단점이 있지만 터치아이디가 장착되어 있으니 정말 편합니다.

 

터치아이디가 탑재된 매직키보드는 애플 실리콘이 장착된 맥(maOS 11.4 이후)과 호환됩니다. 저는 맥북에서 m1을 사용하고 있고 터치아이디를 자주 사용하기 때문에 이 기능이 있고 없고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무게는 0.243kg으로 가볍고 두께도 얇아서 노트북 가방 앞주머니에 쏙 들어갑니다.

매직키보드2
애플 매직키보드2

가격에 비해 저렴한 타자감과 좀 거슬리는 타자 소리를 터치아이디와 디자인이 다른 단점들을 좀 상쇄시켜 줌.

 

타자감이 중요하다면 매장 가서 한번 두들겨 보시는 걸 추천하고 사고 싶은 욕구가 사그라들지 않으면 결국 결국은 사게 되더라구요.

 

 

사고 싶어서 샀으니 후회는 없는데 뭔가 뭔가... 아쉬운 감은 지울 수가 없는 키보드지만 -_- 아이패드랑도 같이 들고 다니기도 하고 이래 저래 그래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사용후기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사용후기

애플 매직 트랙패드2 사용 후기입니다. 맥북에어 m1을 노트북 거치대에 올려놓고 쓰고 있다 보니 맥북에 있는 트랙패드를 사용하려면 손을 위로 올려야 하는데 이게 생각보다 상당히 불편해서

lifelog-story.tistory.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