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써본것 리뷰

저탄고지 1주차 후기 드디어 빠지기 시작하다

2020. 8. 7.
반응형

서점에서 독소를 비우는 몸을 읽고 나서 단식과 저탄고지 식단에 관심이 생겼다. 단식은 자신이 없고 저탄고지 식단으로 먹어보자고 마음먹었고 1주차부터 2kg이 빠지고 3주차인 지금 계속해서 살이 빠지고 있는 상태이다. 나왔던 배도 들어가고 이전 바지들을 다시 꺼내 입게 되었다.


그렇게도 빠지지 않던 체중이 빠지기 시작한 것!


저탄고지 다이어트 후기

1주만에 2kg이 가뿐히 빠지는 것을 경험하고 방탄커피를 만든 데이브 아스프리의 최강의 식사, 최강의 레시피부터  5일의 기적 당독소 다이어트 등 체중관리와 저탄고지와 관련된 책들을 읽었다.


독소를 비우는 몸
국내도서
저자 : 제이슨 펑(Jason Fung),지미 무어(Jimmy Moore) / 이문영역
출판 : 라이팅하우스 2018.06.15
상세보기


최강의 식사
국내도서
저자 : 데이브 아스프리 (Dave Asprey)(Dave Asprey) / 정세영역
출판 : 앵글북스 2017.06.16
상세보기



몸무게가 47kg에서 56kg까지 9kg이 불어난 이후로 다시 이전으로 돌아가겠다고 나름 노력했었다. 헬스다니면서 뺏던 3kg은 운동을 안하면서 다시 요요가 왔다. 



그런데 운동 안하고 식단으로만 빠지다니...

여기서 운동을 하면 더 빠지겠지만 일부러 운동은 하지 않고 있다. 운동을 하지 않아도 다시 살이 찌지않는 몸으로 만들어야 한다. 


탄수화물 섭취를 극도로 줄이고 지방 섭취를 했다. 예를 들면 사골국, 소고기도 구워 먹었고 아침에는 방탄커피를 마시고 5~6시간 후에 점심을 탄수화물이 거의 없는 고지방식, 저녁은 탄수화물이 약간 들어가 식단으로 먹었다. 그리고 저녁부터 아침까지는 음식물 섭취는 하지 않고 커피 또는 보이차, 녹차만 마셨다. 정말 너무 배고픔이 느껴질 때에는 코코아를 타서 먹었다. 원래 당이 많은 것을 섭취하면 안되는데 도저히 안되겠다 싶을 때에는 그냥 먹었다.


현재 56kg에서 시작해서 3주 차에 50.7kg까지 왔다. 공복인 상태에서 몸무게는 50kg이다. 3주에 -5.3kg이 빠졌다.



한때 '채식만 먹어야 하나 채식주의자가 돼야 하나'라고 잠시 생각한 적이 있었는데... 육류의 위험성이 있듯 채식에도 잔류 농약부터 시작해서 품종 문제 등 마찬가지로 위험성이 있다. 채식으로 관심이 기울다가 지방을 태우는 식단과 염증을 줄이는 식단은 무엇인가... 찾기 시작하면서 저탄고지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일단 몸이 가벼워지고 나에게 맞는 듯해서 계속 유지 중이다.



[잡학사전] - 방탄커피 만들기 저탄고지 다이어트


반응형

댓글0